티스토리 뷰
요즘 물가가 정말 장난아 아니죠... 가족 혹은 지인들과 간단하게 식사를 한번 하려고 해도 뭐하나 사 먹기가 두려운 물가인 거 같아요!! 이런 상황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행정안전부에서 추석을 맞아 최대 1만 원을 환급(캐시백)해주는 행사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. 9월 11일부터 10월 10일까지 신한카드와 연계를 하여 착한 가격 업소를 통해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1회당 2천 원 환급(캐시백)을 지급하는 행사입니다.
정부는 주변 지역의 평균 판매 가격에 비해서 저렵한 가격을 유지하는 가게를 착한 가격 업소라고 인증해 주고 있습니다. 가격이 저렵하다고 착한 가격업소가 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, 위생적이고 청소서비스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.
추석을 앞두고 행정안전부와 신한카드가 이런 착한 가격업소를 통해서 가격안전과 소상공인을 지원해 주면서 최대 1만 원을 환급해 주는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.
환급(캐시백) 기간 & 환급받는 방법
추석맞이 1만 원 환급(캐시백) 행사는 저번주부터 시작을 하였는데요. 10월 1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, 착한 가격업소라고 인증된 곳에서 1만 원 이상을 제외하면 2,000원을 환급해 주는 시스템입니다.
같은 업소에서도 중복 사용이 가능하고 1인당 5회 최대 1만 원까지 환급 가능하고, 신한 카드로 결제를 하셔야 합니다.
착한 가격 업소 검색(홈페이지)
전국에 약 6,600여 개의 착한 가격 업소가 위치해 있는데요. 착한 가격 업소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시/도 & 업종 & 가격대까지 세밀하게 검색하실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.
착한 가격 업소 간판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갈 수 있지만, 착한 가격 업소 홈페이지에서 지역별로 검색이 가능하기에 미리 내 주변에 착한 가격 업소를 검색해 보시고 찾아가시면 한결 더 편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.
가격대가 착한 업소로 인증되었기에 가격이 저렴하겠지만, 20%를 추가로 환급해 주니 아주 저렴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할 것입니다~!
음식점뿐만 아니라 세탁소나 미용실 등 서비스 업종 또한 착한 가격 업소가 많아 신한카드 이용하시는 분들은 착한 가격 업소를 이용하시고 환급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꼭 환급(캐시백) 받을 목적이 아니더라도 친절한 서비스와 더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는 곳은 없기 때문에 염두에 두고 계시다가 자주 이용하시면 돈을 들일 가치가 있을 것 같아요. 혜택 받으셔서 고물가 시대에 돈 좀 아껴보자구요!!